대학 진로진학 컨설팅

<4년 만의 진로상담> 정보의 가치 판단이 미래를 좌우한다. AI 시대, 문과생이 나아가야 할 길, AI가 바꾸는 세상을 이해하라~

비지트_ 2025. 7. 31. 17:5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6년 전 비지트와 첫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비지트에게 전폭적인 응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고객을 4~5년 만에 직접 만나 뵈었습니다. 처음 뵈었을 때가 중고등학생인 아이들의 진로를 위해 만나 뵈었는데요, 벌써 큰 아이는 굴지의 글로벌 컨설팅사에 주역을 맡고 있고 둘째도 대학 3학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두 친구가 영재로 스마트하며 똑똑한 것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아이들은 기본 소양이 갖춰져 있었던 것이 첫인상이었죠. 특히, 자기 주도적인 삶을 꾸리면서도 보이지 않는 정보의 가치를 알아차려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행동으로 옮기는 모습을 갖춘 친구들이었는데요, 어린 학생들에게 그리 흔한 일은 아니죠. 그런 탄탄한 기본을 장착해 성장해 나가는 친구들의 모습에 전상훈 박사와 최서연 박사는 가슴이 뿌듯해질 수밖에요 :-)

 
 

▶대학 3학년을 앞둔 친구는 전공과 앞으로의 진로가 가장 큰 화두로 작용할 것입니다.

다양한 활동과 매년 인턴십, 융합 형태의 프로젝트를 거치면서 자신의 길을 만들어 가고 있었지만, 좀 더 보완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를 나누었네요. AI 가 바꾸는 세상, 그리고 직업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며, 문과생이 나아가야 할 AI 융합 진로와 세상에 대한 정보를 나누었습니다.

학생 역시 엄청 성장해 있더군요. 몇 가지를 던져주면 그 이상을 받아들이는 수용성과 확장성은 인문학이라는 전공이 어쩌면 미래를 열어가는 엄청난 무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무기를 더욱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잘 해 온 것에 더하여, 앞으로 시도해 보았으면 하는 분야와 방향을 전상훈 박사는 알려 주었습니다.

▶융합은 문과생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이공계도 인문학을 문과생은 IT 능력을 일정 부분 갖춰야 하는 거지요. 비지트의 지인 아들은 국내 굴지의 모 대학의 컴공 3학년에 재학 중인데요, 컴공의 기술적인 부분은 뛰어나지만 정보를 융합하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인사이트 추론 능력은 과연 이 학생과 비교가 될까 하는 의문이 들더군요.

고급 정보는 고급 정보를 알아차리고 받아들이는 주체에 따라 고급 정보가 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정보의 가치에 대한 이면적 판단 능력이 뛰어난 이 학생에게, 비지트는 10년 미래까지 생각한 여러 가지 전략을 제시해 주었고 학생은 그것에 대해서 자기에게 필요한 부분을 선별적으로 받아들일 것이라 믿습니다.

비지트의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서비스를 그 누구보다도 귀하게 여겨주시는 분들, 웃음꽃이 넘치는 이 시간을 비지트는 기억할 것이고 멋지게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비지트도 항상 응원합니다!!


【비지트 BeGT는 미래 전략가로 미래 가치를 높이는 기업으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AI, 드론/ UAM, 미래교육/ 미래진로 분야의 전문 강연, 국내외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기업의 기술기반 혁신전략 등 미래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