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GT_비지트는

[BTS, 방탄소년단의 유엔 연설 내용] What is your name? Speak yourself, 당신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자신의 목소리를 내요

비지트_ 2018. 10. 1. 07: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방탄 소년단, BTS 가 유엔에서 연설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전 세계인의 귀감을 주고 있는 아이돌로 어떠한 메시지를 던져줄지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의미 있으면서도 의문을 던지거나 이슈를 다루어 생각을 하게 끔 하는 가사로 많은 전 세계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월드 스타, 아이돌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만든 틀이 아닌 자신의 마음 속에서 울리는 깊은 울림을 듣고,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자신의 이름을 찾고, 자신의 진정한 모습과 꿈을 찾고, 자신의 이야기를 말해보자. 힘들고 지치고 괴롭고 좌절하고플 정도로 자존감이 점점 사라져 가는 요즘 젊은 세대들 뿐만이 아니라 기성세대들에게 큰 귀감을 준 연설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내용을 함께 공감해 보겠습니다.



출처; 세계일보



What is your name? Speak yourself, 당신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자신의 목소리를 내요



존경하는 UN 사무총장님, UNICEF 총재님, 세계 각국의 정상분들과 귀빈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BTS의 리더 RM으로도 알려진, 김남준입니다. 오늘 전 세계 젊은 세대들을 위한 의미 있는 이 자리에 초대되어 큰 영광입니다. 작년 11월 방탄소년단은 "LOVE MYSELF" 캠페인을 유니세프와 함께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한 캠페인입니다. 유니세프와 파트너로 함께한 ENDviolence 프로그램은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우리 팬들 또한 행동과 열정으로 저희와 캠페인에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정말 세계 최고의 멋진 팬들이십니다.

저는 오늘 저에 대한 이야기로 먼저 시작하려 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일산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호수와 산이 있고, 매년 꽃 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곳에서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낸 그저 평범한 소년이었습니다.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밤하늘을 올려다보기도 했고 세상을 구할 수 있는 영웅이 되는 상상을 하곤 했습니다.

저희 초기 앨범 인트로 중 ‘아홉, 열 살쯤 내 심장은 멈췄다’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때쯤이 처음으로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인식하고 또 그들의 시선으로 나를 보게 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때 이후로 저는 점차 밤하늘과 별들을 올려다보는 것을 멈추게 되었고 상상도 꿈도 꾸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대신에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틀에 저를 맞추기에 급급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 자신의 목소리를 잃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 누구도 내 이름을 불러주지 않았고, 저 스스로도 제 이름을 부르지 않았습니다. 심장은 멈췄고 제 눈은 닫혔습니다. 그렇게 저는, 우리는, 이름을 잃어버렸고 유령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를 부르는 안식처가 하나 있었는데 그게 바로 음악이었습니다. 제 안의 작은 목소리가 ‘남준아 깨어나서 너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진짜 내 이름을 부를 때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방탄소년단에 합류하기로 결심했을 때도 믿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때로 그냥 포기하고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포기하지 않은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리고 우리는, 분명 앞으로도 넘어지고 휘청거릴 겁니다. 방탄소년단은 지금 거대한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하고 수백만 장의 앨범을 파는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여전히 저는 스물네 살의 평범한 청년입니다. 제가 이뤄낸 것이 있다면, 그건 제 곁에 멤버들이 같이 있어주었기 때문이고, 전 세계 팬 ARMY 여러분들의 사랑과 지지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어제의 저는 실수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어제의 나도 나이고, 그런 실수가 모여 오늘의 내가 되었습니다. 내일은 저는 더 현명해질 수 있습니다. 그 또한 저입니다. 이 모든 실수와 잘못들이 나를 만들었으며, 내 인생의 가장 빛나는 별을 만들어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내가 누구인지, 누구였는지, 앞으로 누구이고 싶은지에 상관없이 제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LOVE YOURSELF 앨범을 발매하고, LOVE MYSELF 캠페인을 시작한 후,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인생의 고통과 시련을 어떻게 극복하고 스스로를 어떻게 사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대단한 이야기를 전 세계 팬들로부터 듣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들은 저희들에게 책임감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우리 함께 한 단계 더 나아가 봅시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웠고 이제 저는 여러분들께 “Speak Yourself”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분들께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여러분들의 심장을 뛰게 합니까?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러분들의 신념과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당신이 누구인지, 어디에서 왔는지, 피부색이 무엇인지, 성별에 상관없습니다.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찾으세요, 여러분의 이름을 찾으시고 목소리를 찾으세요.

저는 김남준이며 방탄소년단의 RM이기도 합니다. 아이돌이자 한국의 작은 도시에 사는 아티스트입니다. 저는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많은 실수를 저질렀고 많은 결점들뿐만 아니라 두려움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젠 저 자신을 할 수 있을 만큼 더 북돋을 것입니다. 그리고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저 자신을 사랑하려 합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시기 바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 의역이 되어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지트는 IT 융합 박사과정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생존 전략가이자 정보 통합학의 마스터로 개인과 기업의 Globalisation에 힘쓰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강연 ●대학(원) 진로진학 및 성인 커리어 컨설팅 ●빅픽처 창의성 훈련 ●기업 해외연수 및 영어연수 ●기업혁신 전략 및 국가 컨설팅을 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뉴욕과 런던 출신 비지트의 컨설팅을 받는 여러분은 특별한 5%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