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구글 나노바나나 솔직 후기> 포토샵 1 몰라도 포토샵 장인? 최서연 박사의 사진과 도서로 테스트, 이미지와 글자깨짐 현상에 대해..

비지트_ 2025. 8. 31. 19: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올 초 오픈 AI 의 '지브리 스타일로 그려줘'로 챗GPT의 선풍적인 인기몰이가 있었다면 구글의 제미나이에서는 나노 바나나 (Nano Banana)로 지금 인기몰이 중입니다. 지난 8월 26일 구글의 제미나이 플랫폼에 장착이 되면서 포토샵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포토샵 장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서연 박사의 원본 사진

그래서 비지트도 한번 해 보았습니다. 구글 제미나이 무료 버전으로 해 봤어요. 첫 번째 시도는 최서연 박사의 인물 사진을 주고 배경을 바꿔 보라고 했는데요, 어떤 작품이 나왔을까요?

주의! 이때 가장 중요한 건 사진의 화질입니다. 사진의 화질이 좋아야 그대로 잘 나오는 거 같아요. 그래서 여성동아 당시 촬영했던 사진 중 하나를 골라 다시 배경을 바꿔달라고 했는데요, 멋지게 작품이 나왔습니다.

세련된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는 배경으로 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제대로 나왔네요. 사진을 잘 봐도 이미지에서 크게 달라진 점이 거의 없네요. 손가락 네일 색깔이 있고 없고도 구분을 잘 했습니다. ㅋ

AI 활용

구글 나노 바나나

두 번째는 책을 한 권, 두 권을 주고 홍보용 이미지를 하나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요, 책이 가득한 고풍스러운 배경과 커피, 그리고 노트와 볼펜 등 조화롭게 잘 만들어 주었어요. 책 아래쪽 글자가 좀 깨진 것이 아쉽긴 하네요. 이럴 경우는 쇼핑몰이나 네이버 스토어, 홈페이지 등에서 쓰기는 좀 어렵겠어요. 다만, 이 문제는 전면이 잘 나오는 사진으로는 해결될 거 같습니다.

 


제공한 원본 사진
 
나노 바나나로 바꾼 이미지
 
 

AI 활용

마지막 3번째 테스트도 책 이미지를 주고 배경을 바꿔 보았는데요, 다른 책과는 좀 다른 형태의 모양이어서 어떻게 배경을 바꿔보라고 할까 하다가 이 책 모양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배경으로 스스로 정해서 바꿔 달라고 요청해 보았어요. 그랬더니 가장 먼저 바꿔 준게 바로 도서관 혹은 사무실 등 책이 가득한 배경의 모습입니다.

 


 
 

AI 활용

그리고 다시 한번 도전, 4계절에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배경으로 바꿔 달라고 요청했더니 아래처럼 배경을 아주 깔끔하게 바꿔주었어요. 다만, 수정된 그림이 나온 후 연이어서 다시 다른 변경 사항을 요청하니, 책 제목의 글자가 조금 틀어지는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여름을 제일 마지막에 해 달라고 요청한 것인데요, 글자가 틀리지는 않았지만 미세하게 조금 틀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
 
 

AI 활용

 

AI 활용

봄과 여름 (글자가 미세하게 조금 틀어짐)

나노 바나나가 제미나이에 장착이 되어 무료 버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가 있어 사용자 수는 급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인공지능의 싸움은 얼마나 인공지능처럼 보이지 않게 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나오는지에 따라서 성능이 판가름 나는 거 같습니다. 홍보와 광고 등 마케팅 자료에 많이 쓰일듯한데요, 상상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지트 BeGT는 미래 전략가로 미래 가치를 높이는 기업으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AI, 드론/ UAM, 미래교육/ 미래진로 분야의 전문 강연, 국내외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기업의 기술기반 혁신전략 등 미래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