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성인커리어컨설팅/해외 MBA 과정

[뉴욕 NYU 스턴 1년 MBA] Tech MBA, Fashion & Luxury MBA, 지원자 profile 2019. 지성+감성+영감은 필수

비지트_ 2018. 8. 20. 22:53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전통적인 뉴욕대 스턴의 2년 MBA 와는 달리, 특화되고 집중도 있게 단기간 진행되는 1년 MBA 가 있습니다. Tech MBA, Fashion & Luxury MBA인데요, 이 과정들은 모두 매년 5월에 시작하며, 2018년 올 5월에 2019년도 학생들이 처음 입학을 했습니다. 내년 2019년 5월 2020년도 입학을 위한 지원일은 2018년 오는 10월, 2019년 1월, 3월이 되겠습니다.

첫 입학이 이루어진 터라 어떤 직업을 가진 분들이 몇 명 정도의 규모로 지원을 했고 합격을 했는지 많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지난 5월경에 Tech mba 관련 포스팅 때 업로드를 해 드렸으나, 업데이트되어 다시 포스팅을 하오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먼저, TECH MBA부터 보시겠습니다. 총 지원자 182명 중에 약 3분의 1인 60명이 합격을 했습니다. 그중에서 절반 수준인 33명이 입학을 했고요... 182명 중의 18%만이 뉴욕대 STERN에 입학을 한 셈입니다. Tech mba임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사이언스나 엔지니어랑 전공자 40%도 채 되지 않는데요, 이것은 TECH MBA 가 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한 MBA가 아닌, 컨트롤러 전략가를 키우기 위한 과정이라고 비지트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교 어드미션 담당자와의 연락에서 IT 관련 시장이나 컴퓨터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익숙한 부분은 있어야 한다는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전략가나 컨트롤러가 되기 위해서는 기술자나 전문가는 아니더라도 그 트렌드는 알아야 한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tech mba

Fashion & Luxury MBA


다음은 Fashion & Luxury MBA입니다.  패션 & 럭셔리 MBA 또한 올 5월에 처음 입학생을 받았는데요, 총 지원자 157명 중에 약 23%인 36명이 했고 그중에 75%가 뉴욕대 스턴을 선택했습니다. Tech MBA에 비해서  패션 & 럭셔리 MBA는 여성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89%가 여성이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MBA에 비해서 GMAT 평균 점수가 낮은 편입니다.



NYU Stern에서 Tech MBA 와  Fashion & Luxury MBA를 만든 것은 지금의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렌드를 따라가고자 함과 동시에 뉴욕이라는 거대 도시에서 다양한 패션과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보입니다.

2018년 올 10월에 내년 5월 입학을 위한 첫 라운드가 되겠는데요, 뉴욕대의 비즈니스 스쿨인 스턴의 가장 큰 특징은 IQ+ EQ로 지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판단하기 위해 여러 가지 툴을 사용하기도 하고 필요 서류로 보완하기도 하는데요,  뉴욕대 스턴에 2년 MBA 이건 Tech MBA 와  Fashion & Luxury MBA 이건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이 부분일 것입니다.  2년 MBA는 2년에 60 그레딧을 수강하지만, 1년  MBA는 1년에 51 크레딧을 수강해내야 합니다. 기간이 짧지만 그만큼 더 밀도 있게 보내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성과 감성, 영감을 갖춘 세계의 많은 분들을 뉴욕대 스턴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지트는 IT 융합 박사과정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생존 전략가이자 정보 통합학의 마스터로 개인과 기업의 Globalisation에 힘쓰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강연 ●대학(원) 진로진학 및 성인 커리어 컨설팅 ●빅픽처 창의성 훈련 ●기업 해외연수 및 영어연수 ●기업혁신 전략 및 국가 컨설팅을 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뉴욕과 런던 출신 비지트의 컨설팅을 받는 여러분은 특별한 5%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