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진로진학 컨설팅/해외대학진로진학

[미국대학진학 컨설팅: 왜 해야 하나]

비지트_ 2018. 2. 11. 20:49
반응형

[미국대학진학 컨설팅: 왜 해야 하나]

[미국대학진학 컨설팅: 왜 해야 하나] 대학 입학만을 위한 것일까요? 기억하십시오.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잘못된 선택은 현재와 미래를 되찾을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아이들의 진로진학에 목 말라 하는 학부모님들은 왜 정보를 찾고 계시나요? 혹은 왜 미국대학진학컨설팅 업체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제대로 된 컨설턴트를 찾고 계시나요? 이유는 딱 하나죠. 내가 살아보지 못한 세상에서 성장하고 살아야 할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걱정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바램은 이것일 겁니다. 우리 아이가 원하는 대학을 진학해서 잘 적응하고 사회생활에서 좌절하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싶은 것이죠.  
 
그런데 혹시, 아이들이 살 미래와 상관없이 아이의 성향과 염원과는 달리, 학부모님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과 미래를 아이들이 이루어 주길 바라시는 건 아니신가요?  
 
 



일반적인 미국대학진학컨설팅  
국내 대학 입시에서도 수시에 6군데 지원하는 데 많은 준비가 필요한 것처럼, 미국의 탑 학교 혹은 상위권 대학교마다 원하는 SAT/ACT, 토플, AP, GPA 등 요구되는 점수가 있습니다. 특히 뉴 SAT가 도입되면서 예전의 탬플릿을 이용하여 문제풀이식 방식으로 점수를 얻어왔던 학생들은 뉴 SAT 도입으로 그러한 방식이 효과가 없어졌기에 최소 9학년(한국식 학제로는 중3) 때부터 이 점수를 맞추기 위한 학습 일정과 공부 방법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학교들마다 영어로 되어 있는 원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원서마다 작성해야 하는 내용들이 천차만별입니다. 학교 공부와 원서 작성을 위해 준비를 혼자 하기엔 시간이 턱 없이 부족할 수밖에 업습니다. 학교마다 내놓는 입학 전형 내용을 모두 꼼꼼히 읽어보아야 하고 원서 마감, 방법, 기타 서류 제출 시기 등도 잘 알아야 합니다.  
 
학교가 요구하는 점수도 잘 파악해서 그에 맞는 점수를 만들기 위한 전략도 만들어야 하죠. 일반적으로 대학 진학을 위해 10~15 개까지 학교를 선정하는데 기본적으로 한 학교 당 에세이가 2개에서 최고 6개까지 있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그것들을 준비하기에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모두 감당하기가 만만치 않죠. 그 외에, 액티비티 활동 체크, 추천서, 성적표, 토플 성적, SAT/ ACT 등 발송과 학교별 원서 진행 현황 및 지속적인 확인과 학교와의 협상 등 하나하나 처리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학업의 효율성과 대학 진학의 좋은 결과를 위한 완벽한 준비를 위해 대학 진학 컨설팅을 같이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런데 이런 것만 하는 것이 대학진학컨설팅일까요?  
이것만 해도 일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나, 저러한 가이던스만 한다면 그것은 완벽한 대학진학컨설팅이 되지 못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생존 가능한 학교의 트렌드를 파악해야 하고 커리큘럼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의 성향과 잠재력을 파악하고 시대의 흐름에 상반되지 않는 전공과 그 후의 진로에 대한 시뮬레이션이 있어야 합니다.  
 
큰 그림 즉, 빅픽처가 없는 진로는 잃어버린 미래가 될 수 있습니다. 비지트가 만든 대학별 미래지수는 그냥 나온 것이 아닙니다. "미래 생존" 이라는 화두 아래, 어떠한 인재가 미래형 인재인지, 미국의 명문이라는 허울이 아닌 생존 가능한 대학들인지를 파악하여 아이들의 진로를 설계합니다. 비지트의 빅픽처 바인딩 훈련법 (BBT) 로 아이들의 창의성을 일깨웁니다. 무엇보다, 책상에서 교과서에서 시험지에서만 보는 세상이 아닌, 실제 아이들이 살아나가야 할 세상을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실시간 공유합니다.  
 
비지트(BeGT) 의 큰 숲 대학진학컨설팅은  
다릅니다. 비지트는 꼭 아이와 학부모님을 만나 아이를 정확하게 스크리닝 한 후 미래 설계를 시작합니다. 비지트는 책상에 앉아 업무만 보면서 시대의 흐름을 논하거나 미국 학교의 트렌드를 논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정보를 위해 인터넷 검색은 기본이며, 현지인들과의 커넥션으로 실시간 정보를 교환하고 해외출장 등으로 현지 동태를 살핍니다. 또한, 비지트가 컨설팅한 미래형 인재들은 비지트가 별도의 장마당을 만들어 그들이 향후 더 큰일을 할 수 있게 네트워킹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비지트(BeGT)의 컨설팅을 받은 아이들은 바로 비지트의 자산이며 비지트와 계속 같이 가야 할 인재들이기에 인생 동반자로 인생의 멘토로써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다르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다르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다르게 방향을 잡지 않는다면  
 
오늘의 이 준비는 잃어버린 시간이 될 것입니다. 내가 살아온 세상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다릅니다. 그 세상의 차이는 지금 부모님들이 경험했던 세상과는 완전히 다른 영화 속의 세상이 될 것입니다. 시각을 달리해서 준비하시길 간곡히 말씀드립니다. 아이들의 미래가 걱정되십니까? 비지트를 찾으시는 건 어떠실까요?  


【비지트(BeG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생존이라는 화두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미래생존전략가입니다. ● 대학(원) 진학 컨설팅   ● 성인 커리어 컨설팅   ● 빅픽처 바인딩 창의성 계발 훈련법(BBT)   ● 4차 산업혁명 강연   ● 기업 해외연수 및 영어연수  ● 기업 및 국가 컨설팅을 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 입니다. 뉴욕과 런던 출신 비지트의 컨설팅을 받는 여러분은 특별한 5%입니다 】

BeGT_비지트
미래 생존 전략가
미래형 글로벌 인재 육성
중소기업 해외 비즈니스 컨설팅
begtalent@naver.com, 카톡: 비지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