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베스트 셀러 작가인 전상훈 박사가 8월 26일(토) 오후 2시에 북콘서트를 개최하는데요, 교회에서 진행하게 될 특별한 북콘서트여서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강연은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담임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인데요, 행복한 우리 동네 북콘서트(매·마·토·2)는 매달 인문학과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을 모시고 북콘서트를 개최하여 왔습니다. 이지선 교수, 아티스트 낸시랭, 나태주 시인, 유명한 작곡가이신 SBS 김정택 단장 등이 참가했던 의미 있는 무대입니다.
전상훈 박사의 저서: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유튜브 떡상의 비밀
행복한 우리 동네 북콘서트(매·마·토·2)에서 전상훈 박사는 '챗GPT시대 미래의 변화와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강연 및 북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강연 및 북콘서트에서 '인문학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할 예정인데요, 지난 6월~7월 4주간 이어진 경주평생교육사협회 강사님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을 때 다음을 강조했었습니다.
인공지능이 고도화될수록 인문학이 중요해지며, 특히 윤리 교육은 매우 중요해집니다. 이러한 윤리 교육은 정규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항상 철학적인 심오한 인문학 교육이 수반되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평생교육을 담당하시는 분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서 고도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챗GPT의 출현은 인문학의 부활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챗GPT라는 디지털 도구는 방대한 데이터의 파워를 보통 사람들이 손안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데이터 고도화는 결국 인문학과 철학의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해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요즘 MZ 세대들 더 나아가 알파 세대들에게서 인문학적 성찰은 입시 위주의 교육에 의해서 그 한계에 부딪히고 있죠.
이번 강연에 참가하실 분들이라면, 전상훈 박사와 북콘서트 대담을 나눌 최원호 목사님의 신간 '삼성 이병철 회장과 챗GPT의 대화' 에 나오는 고급 데이터들을 꼭 읽어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챗GPT를 통한 인문학적 성찰 고도화에 대한 이야기와 포스트 챗GPT시대의 생존전략, 더불어 유튜브 채널 운영과 드론 지도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상훈 박사의 이야기를 같이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https://blog.naver.com/begtalent/223177382554
【비지트는 IT 융합 공학박사이자 미래전략가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의 저자로 챗GPT 강연, 드론/자율주행차 강연, 미래생존전략 강연,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기업의 미래 전략 컨설팅 등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