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보딩 스쿨로 조기유학을 고려하시고 계신가요? 결정하시기 전에 잠깐만 !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CES 2020 과 실리콘 밸리의 기업 방문, 다양한 포럼 등을 마치고 한국으로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일주일의 짧은 기간 동안 보고 느낀 것들 중 중요한 내용들은 고객들에게 전달이 되어질 예정입니다. 1주일 전 미국으로 출국 하던 날 미국의 보딩 스쿨인 Raban GAP 의 학교 담당자를 만났습니다. 비지트가 출국 하는 날, 새벽에 한국에 도착했던 DaRel 과의 시간이 많지 않았던 터라 1시간 정도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레이번 갭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적응하며, 다양성을 키워 나가고 있는 비지트의 학생이 레이번 갭의 학교 문화와 철학을 알 수 있었지만, 직접 만나 좀 더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레이번 갭은 우선, 학생들의 가능성을 늘 열어둔다는 것입니다. 지금과는 다른 커리어를 생각할 수 도 있고 지금 잘하는 것보다 더 잘하고 지금 관심 있는 것 보다 더 관심 있는 것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그 가능성을 두고 학생들을 가까이 하고 점검을 해 나간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액티비티와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언제나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해 나가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재학생을 통해서 많이 확인이 되고 있는 내용들이었죠.
비지트가 가지고 있는 융합형 미래 인재상에 대해서 레이번 갭도 상당히 공감을 했고 그러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레이번 갭 또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학 과학 등 STEM에 STRONG 한 학교이기도 하지만, 서커스,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 부분에도 강점을 가진 학교입니다. 또한, 대학과 조인하여 프로젝트 기반의 러닝을 하고 인공지능 등 디지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QUEST SPEAKER 들을 모셔서 REAL WORLD 를 경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레이번 갭에 재학 중인 학생의 스토리를 통해서 레이번 갭이 그리고 있는 롱텀 학생의 커리어 로드맵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져다 줄 학생들의 미래, 성인이 되었을 때 달라질 세상에 그들이 지금 설계해야 하는 커리어의 방향과 향상시키는 방법을 함께 나누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회 경험을 한 성인들도 타국에서의 유학이 쉽지 않습니다. 어린 학생들이 조기유학을 떠난다는 것 또한 결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에 대한 제대로 된 진단과 커리어를 고려하지 않은 선택은 시간과 비용을 되돌릴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너무 서두르는 것 보다 면밀히 검토 후 아이들의 진로를 설계하시고 조기유학을 위한 최적의 시기를 찾아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비지트는 IT 융합 박사과정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생존 전략가이자 정보 통합학의 마스터로 개인과 기업의 Globalisation에 힘쓰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강연 ●대학(원) 진로진학 및 성인 커리어 컨설팅 ●빅픽처 창의성 훈련 ●기업 해외연수 및 영어연수 ●기업 혁신전략 및 국가 컨설팅을 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뉴욕과 런던 출신 비지트와 함께하는 여러분은 특별한 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