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책을 쓰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많이 만납니다. 많지는 않지만, 몇 권의 책을 쓴 경험이 있는 탓에 어떻게 시작을 했는지 글 쓰는 포인트와 출판 과정, 출간 후의 활동 등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 특히 컨설팅을 통해 책출간 도움을 받고 있다라는 분도 만나게 되는 요즘, 도서출간 과정이 매우 힘든시기에다 책을 출간하여 홍보하는것도 결코 쉽지는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1인 출간과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컨셉으로 책을 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글을 쓰는 지은이들은 책을 출간하고 나면 전하려고 하는 내용을 독자들이 잘 알아주길 바라는 기대감과 또 어떤 평가를 할지 긴장하기도 합니다. 그 마음도 책이 알려져야만 가능한 이야기지요. 그래서 이렇게 조언합니다. 책 집필을 맘 먹었다면 함께 준비해야 하는 것 중의 하나는 자신의 채널을 만드는 거라고요. 전문 작가 혹은 유명 작가 아닌 이상 책 소개와 홍보는 출판사와 더불어 작가에게 또한 중요한 역할이니까요.
정성스럽게 쓴 책을 한 분이라도 더 읽고 앞으로 필요한 리터러시 능력을 빌더업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어떤 분이 될지 모르지만 어떤 분의 정성스러운 서평을 읽고 감사의 마음과 함께 뭉클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기쁨이 글을 쓴 사람의 가장 큰 행복이 아닌가 싶네요.
그럼 맘을 너무 잘 알고 있기에 꿈토링 카페를 통해 여러분들의 꿈을 열고 그 꿈의 결실을 소개하는 장을 만들었습니다. 꿈토링은 AI 시대에 미래를 준비하며 꿈을 꾸는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입니다.
<꿈토링, AI시대, 미래를 준비하며 꿈을 꾸는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
【비지트는 IT 융합 공학박사이자 미래전략가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의 저자로 챗GPT/ AI 강연, 드론/ 자율주행차 강연, 미래전략 강연,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기업의 미래 전략 컨설팅 등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