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박사의 명리기반컨설팅

<AIDT 디지털교과서 시대 현명한 우리자녀 만들기> 항상 베푸는 인재로! 사주역학적으로 분석결과, 지혜와 인성을 베푸는 인재는 AI에 통제 받지 않는다

비지트_ 2024. 9. 26. 1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역학분석가인 전상훈 박사입니다.

요즘 AIDT(AI 디지털교과서)시대를 목전에 두고, AI의 통제를 받지 않는 학생들은 어떤분들일지 매우 궁금해서 데이터를 분석중입니다. 2025년 새학기부터 초중고에 일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교과서 정책이 도입된다는 것은 학부모님들이 대부분 알고는 계실겁니다.

이 정책은 AI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개별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개인의 수준과 필요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으며, 교사들은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교육 지도를 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과연 그럴수 있을까요? 이에 관련해서 신간도서를 준비 중이라, 자세히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비지트가 판단하기에는 상당한 진통과 시행착오가 있을것으로예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AIDT 자체 이야기 보다는 AI시대에 필요한 인재의 특성을 사주역학적으로 분석한 액기스만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약 20여 녀난 커리어 컨설팅과 와 미래전략가 일을 해오다 보니, 미래 진로가 창창한 분들은 다들 부모님 이상 대에서 선업(善業)을 쌓았더군요. 저는 전생이라해서 조상의 영향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데이터적으로 보면, 사주 8글자중 조상궁과 부모궁, 그리고 전체적인 사주원국의 구성을 보면 주변의 좋은 사람들이 많더라는 점입니다.

 
 

제가 커리어 상담을 하면 유달리 부정적인 분들을 만날때도 있습니다. 그런분들 치고 성공한 분들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이렇듯 우리의 행동과 생각이, 나는 물론 우리 자녀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입니다. 데이터 분석상 이로 인해 영향은 자녀들의 사주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학부모가 변화하면 자녀도 변합니다. 특히 AIDT(디지털 교과서)가 전격 도입되면, 우리 자녀들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AI시대에도 많은 사람들은 교회, 절, 심지어 다른 종교안에서 자신이 항상 정당하고 정직하며 순수하고 착하다라고 정당화 시키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은 지금보다 AI를 활용해서 더 많이 돈을 벌고자 하는데만 포커스를 맞출것입니다.

사주에서 돈은 재성이라고 하며, 재성은 사주원국의 체(사주상의 몸구성)은 남녀모두 공히, 아버지를 가르키며, 특히 남성의경우 부인이나 애인을 의미합니다. 여성의 경우 시어머니를 의미하죠. 그래서 돈만 따라가는 사주들을 보면, 가족이 화목하지 않은 이유가 몸이 탈이 나거나 가정 불화 등이 필연적으로 나타나더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주를 볼때 식상생재와 관인상생을 가장 많이 봅니다. 식상은 지식과 지혜를 탐구하는 열정을 가진 사람이구요. 인성은 바른 마음을 갖는 모습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자신을 위한 것으로만 끝난다면 식상생재나 관인상생이 되지 않습니다. AIDT시대, 가장중요한것은 자신의 지식과 지혜 그리고 인성을 나눌 줄 아는 마음입니다. 그것이야 말로, AI에게 통제받지 않는 삶을 사는 현명한 인재의 사주와 자질임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전상훈 박사는 'AI, 질문이 직업이 되는 세상'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유튜브 떡상의 비밀'의 저자이며 학생과 직장인 등 성인들의 진로와 커리어의 정확도를 올리기 위해 역학 기반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역학 분석가니다. 2025년 AIDT를 대비하여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차기작을 준비중에 있으며 올 연말 혹은 2025년 초에 만날 예정입니다*

 


【비지트는 IT 융합 공학박사이자 미래전략가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의 저자로 챗GPT/ AI 강연, 드론/ 자율주행차 강연, 미래전략 강연,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기업의 미래 전략 컨설팅 등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