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오늘 영국으로부터 기쁜 소식이 들려와서 공유합니다. 비지트가 2023년 3월 부터 영국의 BSC Education 과 함께 공동 개발한 AI 영어 과정인 'English Skills for AI' 가 영국의 저명한 교육 혁신 어워드인 'ELtons'에 2라운드를 통과했다는 소식이 영국으로부터 왔습니다.
영국문화원의 ELTons 어워드는 교육과 관련해 최고의 혁신성과 기능성을 갖춘 프로그램, 아이디어, 프로젝트 등을 매년 선발 시상하고 있습니다. 아직 최종 발표까지는 몇개월이 더 필요하지만, 그 어렵다는 첫 단계를 통과했으니 일단 첫 단추는 잘 끼운 상태입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AI 질문이 직업이 되는 세상'의 저자 전상훈 박사와 Daniel 출처: BSC Education 홈페이지,
'English Skills for AI'는 오는 토요일 5월 25일 'AI 핵심역량 글로벌 과정 설명회'에서도 설명을 하게 될 과정인데요, 인포세션 전에 기쁜 소식이 전해져 더욱 기분이 좋네요. 'English Skills for AI'과정은 생성형 AI 를 활용하는 단순 활용 영어가 아닙니다. 세계에서 하나뿐인 AI 툴을 활용한 영어 능력 향상과 소프트 스킬 향상 과정으로, AI 툴 훈련과 프롬프트 기술, 팀 프로젝트를 통한 팀웍, 비판적 사고, 창의력을 바탕으로 하는 문제 해결 능력, 이를 통한 영어능력과 의사 소통능력, AI 윤리, AI 저작권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한 훈련 등을 하게 됩니다.
이는 AI 시대에 꼭 필요한 역량입니다. 특히, 이 과정은 영국의 왕실 헌장을 받은 IT 분야의 최고 인증기관인 BCS(British Computing Society - The Chartered Institute for IT)으로부터 인증 받은 세계 최초의 영어 과정입니다.
BCS 에서 인증받은 TECH 10 인증 배지와 BCS 로고
AI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던져 보게 되는데요, 그것이 무엇이든 지금까지와는 다른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영어 교육에 있어서도 AI 는 비켜갈 수가 없습니다. 'AI 질문이 직업이 되는 세상' 에서도 언급했지만, 영어는 AI 를 잘 다루기 위해서는 더욱 필요한 능력입니다. AI에게 잘 시키고 잘 점검하고 잘 수정하고 삭제하고 아이디어를 융합해 업뎃할 철저히 리더할 수 있는 영어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1인 1CEO의 시대가 바로 AI 시대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비지트는 IT 융합 공학박사이자 미래전략가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의 저자로 챗GPT 강연, 드론/자율주행차 강연, 미래생존전략 강연, 진로진학 커리어 컨설팅, 기업의 미래 전략 컨설팅 등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