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약 10여 년 전에 런던 LSBF(London Scool of Business and Finance) 비지트 혼자 찾아갔던 생각이 납니다. 너무 아카데믹 하지 않고 정규 학위처럼 시간과 경비가 많이 소비되지 않으면서 짧은 단기지만, 해당 분야별로 직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고 현재 트렌드 섭렵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그러한 과정을 비지트는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직장 경력이 있는 분들이 많은 1년 이상 혹은 2년 이상의 시간을 내기도 힘들고 자신의 직무에 해당하는 분야의 선진 과정이 자신의 직무 능력 향상과 영어 능력 향상을 동시에 가지고 올 수 있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각 대학별로 EXTENSTION에서 미국 내 뿐만 아니라 국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CERTIFICATE 과정들을 내놓았지만, 사실 영국에서는 미국보다는 찾기가 훨씬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에 눈에 띄었던 LSBF였죠. 약 10여 년이 지난 지금의 LSBF는 더 다양해진 과정들과 더 탄탄한 커리큘럼과 교수진으로 국제학생들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최적의 과정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LSBF 의과정 중에서 마케팅, 비즈니스 등 3개월 과정이 있습니다. 이 3개월 과정은 비자 신청 없이 수강이 가능하므로 영어 실력만 B2 정도만 된다면 사전에 준비하실 것이 별로 없습니다. 만약 영어가 B2 가 되지 않는다면, LSBF의 그룹이 GUS의 The Lanague Gallary에서 영어를 3개월 하시고 영어 테스트를 받은 후 바로 LSBF로 TRANSFER 하여 수강 가능하십니다.
만약, 영어 연수를 6개월 정도 계획하시는 중급 정도 되시는 대학생, 사회 초년생들은 영어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영어 3개월에 LSBF의 Management Ceritificate 과정을 3개월 하시면 더욱 알찬 시간을 만들고 오실 수 있습니다. 혹은 기업 해외 연수 대상자로 가실 회사원, 공무원의 연수자 분들에게도 영어와 조합을 하시거나 혹은 Certificate 과정으로 6개월 구성하셔도 좋습니다.
더불어서 영국 런던에 YMS (영국 청년 교류 제도 Youth Mobility Scheme) 로 2년간 워킹홀리데이를 가시려는 분들은 기본적인 영어 실력이 증명이 되신 분들이기에 영어 학교만을 고집하기 보다 이러한 단기 CERTIFICATE로 비즈니스 과정을 하시면서 좀 더 커리어적 접근성을 용이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Postgraduate Certificate Programmes 가 대표적인 12주 과정입니다. 2월, 5월, 9월로 1년에 3번 입학이 가능합니다. 현재 조기 등록하는 지원자들에겐 학비의 15% 학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Management, Finance, Marketing 과정이 가능합니다. 좀 더 길게 26주로 구성을 하면 Certificate 가 아닌 Diploma로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4일간 진행되는 MINI mba 과정 (3월, 4월, 5월, 7월, 10월, 11월)과 2주씩 진행 되는 Management Development, Professional Development, Leadership Development 과정 등 (4월, 6월, 10월) 외에도 정규 학위 과정에서부터 단기 1주 미만의 과정까지 고객의 니즈에 거의 맞춤 과정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직무 연수 계획 비지트와 해 보십시오.
【비지트는 IT 융합 박사과정 중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생존 전략가이자 정보 통합학의 마스터로 개인과 기업의 Globalisation에 힘쓰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강연 ●대학(원) 진로진학 및 성인 커리어 컨설팅 ●빅픽처 창의성 훈련 ●기업 해외연수 및 영어연수 ●기업혁신 전략 및 국가 컨설팅을 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뉴욕과 런던 출신 비지트의 컨설팅을 받는 여러분은 특별한 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