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성인커리어컨설팅/해외 MBA 과정

[EU 비즈니스 스쿨 동문 성공기] EU 비즈니스 동문, Divya(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자) 커리어 빌드업 과정 인터뷰 소개-EU에서의 창의성과 다양한 경험이 뉴욕으로 이어져

비지트_ 2022. 9. 6. 2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오늘은 비지트와 밀접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EU 비즈니스 스쿨의 졸업생으로 틱톡에서 일하고 있는 Divya 동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녀에 대해서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시야를 넓게 바라보고 미래를 앞서가는 생각을 갖는다'라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비지트가 2016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지속해 왔던 주제이기도 합니다. 특히 틱톡 입사 이전의 커리어가 왠지 비지트가 그동안 이야기했던 미래를 향한 커리어 빌드 업을 제대로 진행해 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015년 당시 미지의 주제였던 암호화폐의 최첨단 주제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여 EU 교수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 이후로 Divya는 애드테크 및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탐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신생 기업 및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 중 하나인 틱톡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학교 담당자와 Q&A 한 것을 일정 부분 의역했습니다.

 

TikTok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일하게 된 배경과 경로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2010년에 저는 인도에서 영국으로 이주하여 노팅엄 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졸업 후, 친구들과 가족들은 더 높은 학업을 시작하기 전에 갭이어나 일을 하라고 조언했지만, 저는 장기적으로 현명하게 직업을 갖고 싶은 곳에서 계속 공부하고 탐구하고 싶었습니다. EU의 국제 비즈니스 MBA는 완벽한 기회였으며, 이는 제 교육 및 경력 전망에 더 넓은 국제적 측면을 연결하는 데 진정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몽트뢰에 2년 동안 있었다가 발칸 지역의 마케팅 리더로 정부와 협력하기 위해 몇 달 동안 몬테네그로로 이사했습니다. 그곳에서 나는 아버지의 IT 및 에너지 산업 중심 사업을 돕기 위해 요르단 암만으로 향했습니다.

 

아버지와 약 1년 동안 일한 후, 나는 몇 가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몇 번의 회의를 진행하고 미국을 여행하고 탐험하기 위해 뉴욕으로 여행했습니다. 처음에는 NYC에 머무를 계획이 없었지만 왠지 여기가 집처럼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이미 경영학 학위와 국제 비즈니스 MBA를 취득했으며 마케팅 및 재무 운영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할 수없이 저는 디지털 마케팅을 직업으로 삼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NYC에서 저는 NYU에서 어떤 코스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운 좋게도 적절한 과정을 우연히 발견하여 NYU의 두 번째 석사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이것이 내가 웹 분석에 중점을 둔 통합 마케팅의 두 번째 석사 과정을 추구하고 그곳에 있는 동안 인턴십을 수행한 방법입니다.

 

2017년에 저는 Business Insider Inc.에서 출판 분야에서 인턴을 하면서 Business Insider Intelligence를 위한 국제 Fintech, Drone 기술 및 Crypto 중심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Business Insider에서 인턴십을 마친 후 저는 NYU의 Office of Global Programs에 소셜 미디어 도우미로 합류하여 14개 글로벌 캠퍼스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이자 큐레이터로 일했습니다.

 

저의 이러한 국제적인 배경과 글로벌한 초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역할은 내가 경력을 쌓고 싶은 업계를 맛볼 수 있는 완벽한 경로였습니다. 2018년에 NYU를 졸업한 후, 저는 세계에서 가장 큰 미디어 대행사 중 하나인 GroupM(WPP)의 프로그램 방식 직책 제안을 수락했습니다. 프로그래밍 방식 마케팅은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으며 내가 읽고 많이 들었던 새롭고 다른 분야였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을 더 다듬고 개발하기 위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구체적인 프로그래밍 경험은 없었지만 채용 관리자는 교육 및 업무 배경 측면에서 내 능력의 잠재력을 인정해 주었고 실전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수십억 달러의 포트폴리오를 가진 고객을 처리하는 것 외에도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의 A부터 Z까지 가파른 학습 곡선이었습니다. 1년 후, 그들은 저를 선임 프로그램 방식의 동료 직책으로 승진시키겠다고 제안했지만, 비슷한 시기에 News Corp에서 또 다른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곳에서 사내 프로그램 방식 허브인 News IQ를 구축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저를 고용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News-Corp에 합류한 것은 이후의 저의 커리어 방향성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저는 60명이 넘는 고객과 함께 일했고 주어진 시간에 200개 이상의 라이브 프로그래밍 방식 캠페인을 실행했습니다. News Corp에서 근무하는 동안 저는 Programmatic Trader, Account Manager 및 Ad Ops 전문가 역할 사이에서 저글링을 했습니다. GroupM과 News Corp에서 근무하는 동안 커리어의 방향성은 더욱 확대되었고 디지털에 대한 귀중한 기술을 빌드업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News Corp에서의 3년을 보낸 후 제 경력에서 약간 정체되는 느낌이 들었고, 그래서 TikTok에서 일하는 분들과 교류를 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Meta, Google 또는 Snapchat 출신이지만 소셜 미디어 회사에 대한 플랫폼 측면 경험이 없어서 틱톡으로 이직했다는 이야기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옛 동료의 추천을 받고 틱톡에서 제안을 받았는데 이보다 더 기쁠 수가 없었어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고 때로는 도전적이지만 저는 매일 배우고 성장하고 있으며 제가 만들고 있는 네트워크는 소중합니다!

 

 

기술 솔루션 관리자(TSM)로서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TSM을 기술적인 관점에서 틱톡 서비스와 영업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알파/베타서비스 전문가 및 컨설턴트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서비스 전문가로 일하며 팀과 함께 서비스 활성화를 실행하고 서비스 전략에 대해 고객에게 컨설팅하고 XFN(교차 기능) 파트너와 고객 간의 격차를 해소합니다. 기술적으로 더 발전된 직위지만 마케팅과 서비스 사이의 좋은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저의 역할입니다. 저는 여러 업종(FinTech, DTC, 앱 및 게임)에서 일하고 다양한 측면(제품(서비스) 파이프라인, 클라이언트 전략, 테스트 전략 및 제품 활성화)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합니다.

 

 

TikTok은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어떻게 차별화됩니까?

 

TikTok이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가장 중요한 점은 분리되지 않고 중복되지 않는 청중입니다. TikTok에 있는 사람들이 반드시 Instagram이나 Snapchat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고유한 청중 기반이 있습니다.(10대가 상당히 많다는 의미입니다.)

 

출판, 미디어 대행사 또는 소셜 미디어에서 광고의 핵심을 이해하는 사람들이 모두 함께 여기에서 일합니다. 'THE' 엔터테인먼트 기술 플랫폼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을 크게 갉아먹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면의 기술은 종류 중 하나이며 커뮤니티에 미치는 범위와 영향력은 차별화되지 않습니다. 다른 어떤 플랫폼도 TikTok이 가지고 있는 영향력이 없습니다. 특히 커뮤니티 중심과 커뮤니티 우선 접근 방식 때문에 그렇습니다! TikTok은 다른 플랫폼이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Raw and Real' UGC 또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탄생시켜 이 업계의 선도적인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기업이 TikTok에 광고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TikTok은 비교적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우리에게는 큰 경쟁자가 있지만 TikTok은 커뮤니티의 독창성을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 YouTube에서 모든 핵과 레시피를 검색했지만 지금은 거의 모든 것을 무의식적으로 TikTok으로 전환합니다. 독특한 제작자, '손끝으로 보는 세상', 스크롤 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용이성, 직관적인 도달 범위와 TikTok이 생성한 '사용 용이성' 접근 방식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틱톡의 미래 전망은 어떻게 예상하시나요?

 

TikTok은 로켓 우주선이고 그 일부가 되어 기쁩니다! 사물이 기하급수적으로 움직이고 변하기 때문에 하늘은 더 이상 한계가 아닙니다. 입사하기 전에 저는 TikTok이 Z 세대를 위한 또 다른 플랫폼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명한 사고방식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TikTok이 성장하는 규모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독특한 렌즈로 엔터테인먼트를 보고 고개를 돌리게 만들 것입니다. TikTok이 만드는 것은 매우 독특합니다. 말 그대로 다른 누구도 하지 않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트렌드를 따르거나 TikTok에서 "영향을 받은" 제품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이미 앞서가고 있습니다. 미래는 무한하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EU는 귀하의 커리어 전략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습니까?

 

저의 연구와 경험이 지금의 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당신이 공부하는 학위나 학교에 관한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함께 합류하는 것입니다. EU는 제가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학생들은 제 가장 친한 친구들이고 교수님만을 위한 또 다른 인터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들은 내가 살면서 만난 가장 놀랍고 존경할 만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내 경력과 성장에 매우 관여했고 항상 나를 위해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스위스에서 진정으로 내 가족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회사와 인터뷰할 때마다 그들은 항상 EU를 언급하고 스위스에서의 경험에 대해 묻습니다. 저는 6개국에서 살았고 가장 독특한 경험은 의심할 여지 없이 스위스였습니다! 나는 그곳에서 나 자신과 나의 능력과 진정한 강점을 발드업할수 있었다. 내가 이야기하고 인터뷰한 모든 사람들이 내가 교육적 배경과 직업 이념에서 얼마나 진정으로 글로벌 한지를 보았기 때문에 내 경력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고 독특한 분야의 다양한 회사에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EU의 프로그램은 다음 큰 단계를 준비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고 글로벌하고 건전한 전망을 주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MS보다 먼저 MBA를 추구한 이유를 묻습니다. 보통은 그 반대입니다. 저는 MBA 프로그램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협력하는 여러 측면에 대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고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석사 학위는 틈새 분야의 전문화를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EU의 뿌리 깊은 기반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것입니다!

 

 

TikTok과 같은 대규모 소셜 또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청구서를 완전히 맞추려고 하지 마십시오! 직무 설명에 의해 제한을 받거나 직무 요구 사항에 따라 자신의 능력을 판단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완전히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진정한 호기심, 일하고 배우고자 하는 의욕과 열정, 한 산업에서 성장하고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열망을 보이면 원하는 회사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업계 뉴스 및 최신 개발 정보를 파악하여 업계 지식을 얻으십시오. 많은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수많은 웨비나 및 컨퍼런스에 참여하십시오(LinkedIn은 최고의 리소스입니다!). 원하는 직책과 회사에 있는 사람들에게 연락하고 가능한 한 많이 배우십시오. 자신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업그레이드하십시오!

 

함께 일하고, 함께 생활하고, 배우는 사람들과 항상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네트워크를 만들고 구축하십시오. 귀하의 네트워크는 진정한 귀하의 순자산입니다. 되돌려주는 것은 그 이상은 아닐지라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시간과 경험은 누군가에게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을 도우십시오. 당신도 그들의 입장이 된 적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여, 공유 및 함께 성장하십시오!

 

원문: https://www.euruni.edu/blog/eu-alumna-and-technical-solutions-manager-at-tiktok-divya-joshi-on-leveraging-an-international-backgrou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