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 연수 (영어, 기타)

[영국 런던! 소매치기 주의보!] 예방법 10가지 필독, 여행/유학/어학연수 등 영국에 가실 분들 조심하세요, 조심 또 조심 !

비지트_ 2023. 6. 20. 08: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지트입니다.

요즘 영국 특히 런던에서 소매치기가 난무한다는 글이 하루가 멀다하고 블로그에 올라오는듯 합니다. 영국에서 오랫동안 살아본 경험과 여행, 유학, 어학연수 등으로 떠나는 학생 및 성인분들을 지금까지 지켜보면서 이렇게까지 런던에서 소매치기를 경고한 적은 없는듯 하네요.

우크라이나 전쟁의 난민으로 인해 영국 비자 업무가 마미가 될 정도이고 비자 업무처리에 완벽을 기하기 어려울 정도로 발란스가 맞지 않는 비자 프로세스가 진행되어 많은 이들에게 불편을 끼치기도 했는데 소매치기까지 난무한다고 하니 런던 여행의 빨간 경고등이 켜진듯 하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유럽 여행시 소매치기를 주의해야 할 몇몇 나라에 이제 영국이 들어갈지도 모르겠네요.

소매치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조심해야 할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특별한 방법은 아니지만, 좀 더 생각을 하고 되뇌여 조심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 많은 현금 등 귀중품, 여권은 들고 다니지 않는다

2. 현금 카드 등은 앞쪽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이 안전하다

3. 백팩을 멜 경우도 귀중품은 별도로 앞쪽으로 따로 준비하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닌다.

4. 절대 스마트폰을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안된다 (한국 아님)

5. 공공 장소에서 의자나 테이블에 가방이나 폰을 두고 자리를 뜨면 안된다. 식당에서도 마찬가지다 (한국에서는 커피숍이든 식당이든 가방 핸드폰 놔두고 화장실 갔다 와도 문제 없지만 해외는 안 그렇습니다. 한국만큼 안전한 곳이 없구나 싶을때죠 ㅋ)

6. 사진 찍어 달라고 하면 찍어주는 척 하다가 들고 가버릴 수 있음. 셀카봉으로 셀카를 찍도록

7. 오토바이나 자전거 등으로 낚아 채 갈 수 있으니 사진 촬영이나 지갑을 꺼낼때 등은 주의를 꼭 한번 살피기

8. 혼자 다니는거 보다 둘 이상 다니는 것이 좋고 특히 밤엔 더 조심하도록

9. 폰에 링이나 줄을 달든 항상 손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장치를 한다

10. 영사나 경찰 등 위치와 전화번호를 미리 알아놓고 처리 방안 등도 미리 파악해 놓는다 (현금이 하나도 없을때는 영사에서 돈을 빌려주는 경우도 있다고 알고 있다. 단, 지인이 입금을 해야하지만..)

항상 안전에 안전입니다. 본인을 지킬 사람은 본인이라고 생각하시고 항상 조심하시고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험을 한번 했다고 그 나라 전체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한번 겪고 나면 다 그런거 같거든요. 그걸로 인해 더 좋은 것들이 넘쳐나는데도 못보고 놓치는 경우가 있답니다.

새로운 출발 ! 그 길을 환하게 하는건 바로 자신의 주의 밖에 없습니다. 모두 화이팅 하시고 안전한 여행으로 목표하시는 바 모두 달성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비지트는 IT 융합 공학박사이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전략가/유튜브 인플루언서/정보 통합학 마스터로 개인과 기업의 미래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의 저자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전문 평가위원과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전문가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챗GPT 강연은 물론 디지털 시대를 대비한 강연, 커리어 컨설팅, 기업전략 컨설팅 등 미래 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는 종합 컨설팅 Firm입니다】


 

반응형